커뮤니티 / FAQ

  • 고객센터
  • FAQ
영단기 1:1 문의게시판 내용
강좌 수강 시 지정된 기기에서만 수강할 수 있나요?
구분 강좌/교재/환급 작성자 영단기 작성일 16. 11. 29.

※ 아래 내용은 2018.09.07 OTP 인증 서비스 도입 전,

기기 제한 정책에 한한 내용이며 OTP 예외처리 이용자만 해당됩니다.

 

OTP를 이용하는 회원님들께서는 기기대수 제한 없이 수강이 가능하오니

아래 URL을 참고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eng.conects.com/board/customer/customer_read/view?mid=eng_faq&document_srl=19943608

 

단기학교 온라인 강좌 상품의 경우, 결제 당시 기기 정보(Player ID) 수집과 관련한 동의 절차를

이미 진행하고 있는 바와 같이, 컨텐츠 보안 및 강좌 공유 방지를 위하여

Player ID를 통해 등록하신 PC, 모바일 기기 총합 3대로 사용이 제한됩니다.

(기기 정보 수집은 기기등록 이외에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즉, 최초로 강좌 동영상을 실행하신 3대의 PC, 모바일 기기로만 강좌 수강이 가능하며,

회원님께서 지정된 3대의 기기로 수강을 하시다가

다른 기기에서 강좌 수강을 시도하시면 동영상 접속이 차단됩니다.

 

예를 들어, 자택에서 사용 중인 A 컴퓨터로 맨 처음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시고,

그 이후 사무실에서 사용하시는 B 컴퓨터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신 다음,

휴대하신 C 모바일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하시면 A, B 2개의 PC와 모바일인 C 기기,

이렇게 총 3대의 기기가 등록된 상태이므로, 추후 또 다른 컴퓨터 혹은 모바일 기기로

강좌 동영상을 재생할 경우 안내 메시지와 함께 접속이 차단됩니다.

 

단, Player ID는 IP 주소의 개념이 아니라

사용하시는 PC, 모바일 내부에 장착된 하드웨어를 통해 접속기기를 제한하는 개념이오니,

3대의 기기를 지정하시어 해당 기기로만 수강하시면 장소가 변경된다 하더라도

접속 차단으로 인해 불편을 겪지는 않으시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면, 학교나 도서관처럼 공공장소에서 강좌를 수강하시는 경우,

고정된 좌석의 PC가 아닌 다른 PC로 접속하시면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Player ID와 상이하여

동영상 수강이 어려운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만일 기존에 이용하시던 PC 혹은 모바일을 교체하거나 기기 A/S로 인해 Player ID가 변경되는 경우,

홈페이지 내강의실 > 기기등록안내 메뉴를 통하여 직접 기존에 등록된 기기 내역을 초기화하신 후

새로운 기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와 같은 기기 초기화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진행하실 수 있는 횟수는 2회까지이며,

그 이후에는 고객센터로 전화 혹은 게시판을 통해 추가적으로 2회까지 가능합니다.

 

상기 부여된 횟수를 초과하여 고객센터로 3번째 기기 초기화를 요청하시는 경우,

기기를 새로 구매하셨음을 증빙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 혹은 A/S를 통하여 하드웨어 정보가

변경되었음을 증빙할 수 있는 A/S 내역서 등,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단기학교 온라인 강좌 수강 – 기기 등록/제한 정책은 건전한 강좌 컨텐츠 이용을 위한

부득이한 이용 정책이오니, 회원님들의 양해 및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anner box 122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