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의 60일 목표점수 완성 단기 Skill 강의 업데이트 중
대학을 졸업하는 시점에서 돌아보니 전공 공부에 대해 아쉬움이 생기더라고요.
전공을 더 깊게 공부하고 싶고, 더 넓은 세계에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미국 MBA 유학을 목표로 하게 되었습니다!
토플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던 저는 토플 학원들의 수강후기와 관리 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비교했습니다.
그 결과, 영단기 토플만큼 선생님 강의력이나 관리 시스템이 좋은 곳이 없다고 판단이 되어 영단기 토플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모든 과목의 공부는 단어 암기와 과제를 충실히 하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복습까지 꼼꼼하게 한 것이 제 단기 고득점의 비결인 것 같아요~
스피킹 선생님께서 혼자 주변 지형물이나 상황 등을 영어로 말해보는 연습을 해보라고 추천하셨는데 이 연습이 스피킹 점수 향상에 가장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구토익 당시 지인의 추천으로 영단기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800점 대까지 끌어올렸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준비하던 것이 950점 이상의 점수를 필요로 하였고 구토익 공부 당시 퀄리티 높은 강의가 마음에 들어서 이번에도 믿고 다시 한 번 선택했죠.
대학교 재학 중 제 전공에 대해 큰 매력을 느껴 앞으로 더 깊게 공부하고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이왕 공부하는 김에 국제적인 환경에서 어학도 익히고, 시야도 넓히는 효과를 얻고 싶어 미국 대학원 유학이라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1년 전에 영단기에서 토익을 배웠는데 그 당시에도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좋은 성과를 거둔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영단기’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바탕으로 토플도 영단기에서 공부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한 달 간 공부를 하고 제가 리스닝에 약하다는 걸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리스닝 지문 MP3를 이동하면서 계속 들었습니다. 단순히 듣기만 한 것이 아니라 작은 목소리로, 또는 마음 속으로 들리는 지문의 내용을 따라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렇게 한 달 정도 연습하니 리스닝 문제를 풀 때 키워드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부터 리스닝 점수가 상승 곡선을 탔던 것 같아요.
토플을 공부하기 전까지는 너무 막연하게 시작한 유학 준비라 갈피를 잡지 못했습니다. 토플 공부를 계기로 유학 준비에도 확실하게 윤곽을 잡을 수 있었고, 토플을 공부해던 경험이 바탕이 되어 GRE도 훨씬 수월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조지아 텍 대학원에 진학하여 ECE(Electronic and Computer Engineering)을 전공으로 흥미로운 연구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졸업 전에 대학생만이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해보고 졸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중에서 세계를 보는 시야를 넓히고 내 전공을 외국에서 어떻게 가르치는지 더 배우고 싶다는 마음에 교환학생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토플 시작 전에 여러 학원들을 비교해보았는데 다 좋아 보이더라고요. 그러다 우연히 영단기 토플의 수강후기를 보았는데 모든 학생들이 선생님들 강의가 너무 좋다고, 선생님 덕분에 단기에 토플 끝낼 수 있었다고 하더라고요! 가장 믿을 수 있는 건 직접 수강한 학생들의 평이라고 생각하여 수강후기가 제일 좋았던 영단기 토플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유독 리딩 과목에 약해서 고민이 많았어요. 고민의 해결은 ‘무조건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하자’였어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문제 유형별 풀이법을 적용하는 연습을 하고, 보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매일 2일차씩 암기했어요. 그러다 보니 점점 지문에서 정답 근거들이 보이더라고요!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 이게 제 단기 고득점의 비결입니다.
북유럽 학교에서 요구하는 토플 성적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게 되어 제가 제일 가고 싶었던 코펜하겐 대학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교환학생에 가서 덴마크에서는 제 전공을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마음껏 유럽 여행을 다니면서 회화 실력도 늘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