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FAQ

  • 고객센터
  • FAQ
영단기 1:1 문의게시판 내용
[PC] 녹화/캡쳐 프로그램 감지 메시지가 출력될 경우
구분 동영상 작성자 영단기 작성일 16. 09. 13.

영단기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캡쳐 방지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에 캡쳐, 녹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강의 재생이 불가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캡쳐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또는 강의 전 프로세스 완전 종료(Process Kill) 처리

- 실행을 하지 않아도 프로세스 실행 목록에 떠 있으면 캡쳐 차단이 실행되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제거 후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프로세스가 남아 있어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 체이서 등 일부 백신이 플레이어를 악성 파일로 오진하여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일시중지 또는 삭제 후 재부팅하신 다음 영상 재생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의 경우 아래 내용으로 gamebar 프로그램 비활성화 진행
 1) 작업표시줄 좌측의 윈도우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설정 클릭
 2) 게임 → 게임 바 기능을 off 후 PC 재부팅

 

2. 안카메라 등의 캡쳐 프로그램 삭제 후 재부팅 권장

 

3. Mac OS/X (맥) 의 경우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완전 종료

- 맥용 퀵타임 프로그램 내에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 퀵타임이 실행되어 있으면 Kollus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퀵타임의 경우 Mac OS의 기본 프로그램인 관계로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단 메뉴에서 퀵타임 프로그램을 종료 처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4. 크롬의 경우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Plug-in) 내에서 스내그잇 등의 캡쳐 차단 프로그램 삭제

(http://info.kollus.com/faq/?number=49) ←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banner box 122px